티스토리 뷰
삼성에서는 매년 최신 핸드폰을 출시합니다. 요즘 핸드폰을 바꾸는 기간도 점점 짧아지고 있다고 합니다. 평균적으로 11~12개월 이면 핸드폰을 교체한다고 하네요.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방법 중 스마트 스위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준비사항
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전에 준비사항은 데이터를 옮길 때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' 와이파이 '와 배터리를 최소 20%까지는 충전이 필요합니다. 카카오톡 대화 내용은 넘어가지 않으니 별도로 백업을 해야 됩니다. 카카오톡 백업 방법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!
데이터 옮기기 with 스마트 스위치
아이폰에는 마이그레이션이 있다면 갤럭시에는 ' 스마트 스위치(Smart Switch) '가 있습니다. 최신 핸드폰을 구매하여 데이터를 옮겨야 되는 상황일 때 이 글을 끝까지 보면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.
기존 핸드폰에서 [⚙설정] > [계정 및 백업] > [이전 기기에서 데이터 가져오기] > [데이터 보내기] > 새로운 핸드 기종 선택
새로운 핸드폰을 켜서 [시작] > [필수 동의 체크] > [동의] > 와이파이 연결
구글 로그인 화면에서 [건너뛰기] > 앱 및 데이터 복사 화면에서 [다음]
다른 기기 사용 화면에서 [다음]
스마트 스위치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진행
스마트 스위치 시작하기 화면에서 [다음]
접근 권한 안내 화면에서 [허용]
기기 선택 화면에서 기존 핸드폰에 맞는 기종 선택
유선 또는 무선 선택 (기존 핸드폰, 새 핸드폰 동일한 방식으로 선택)
기존 핸드폰에서 [연결]
새 핸드폰에서 가져올 데이터 선택 (모두 or 계정, 통화기록, 연락처, 메시지만 or 직접 설정)
저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직접 설정으로 원하는 데이터만 옮겼습니다. 원하는 데이터 선택 후 [전송]
메시지 앱 데이터 백업 화면에서 [다음]
위에 말씀드렸듯이 카카오톡은 백업이 안된다는 내용을 안내화면입니다.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채팅 관련 앱을 사용하셨다면 다른 앱들도 같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.
나머지 핸드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.
기존 핸드폰에서 모두 완료했다는 화면이 뜨면 [완료], 새 핸드폰에서는 가져온 데이터를 자동으로 정리해 줍니다.
지금까지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갤럭시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로그인 정보나 삼성페이 정보는 넘어오지 않으니 별도로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. 체감상 95%는 그대로 넘어오는 것 같습니다.
데이터를 전부 옮겼으면 기존 핸드폰을 팔거나 지인, 가족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전에 핸드폰을 초기화를 해야 됩니다. 핸드폰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!